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전자 편집 기술 CRISPR-Cas9의 혁명과 잠재적 위험성

유전자 편집 기술 CRISPR-Cas9의 혁명과 잠재적 위험성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대 생명과학 분야에서 큰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유전자 편집기술을 설명드리겟습니다 이 기술은 DNA 분자안에잇는 특저 부분을 콕 찝어 수정하거나 수정된 DNA를 삽입 또는 삭제를 할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또한 이는 유전자 기능을 연구하거나 질병 유전자를 수정할수도 있고 심지어 신체 세포를 변형하여 유전적인 질병을 치료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수 있는 분야가 되겟습니다. 그러나 이런 혁명적인 기술이 가지는 잠재적 위험성 또한 염두에 둬야 할 중요한 문제인 만큼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CRISPR-Cas의 혁명

CRISPR-Cas9 기술은 유전자 편집을 지금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며, CRISPR은 (클로스터된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소결핵 간소화 RNA)를 의미하고 있으며,  Cas9은 DNA를 절단하는 유전자를 나타내고 있습니다.이 두가지를 결합함으로써 유전의 특정한 부분을 정확하게 찾아내어 수정할수 있습니다.

 

잠재적 위험성

 

기술이 가진 잠재적 위험성도 적절하게 주의를 필요합니다 하단부근을 참고해주세요

1.오픈타켓효과 ; CRISPR-Cas9 은 특정한 DNA부위를 찾아 수정하고있지만,때로는 의도치 않은 부분도 수정이 될수 있어, 이러한 오픈타켓 효과는 에측하지못하는 변화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예상하지 못하는 부족용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2.윤리적 고려 ; 유전자 편집기술은 인간과 동물의 생명체를 수정할 수 있게 하여,윤리적인 문제가 끊이없이 제기되고있습니다. 인간의 유전자를 편집하여 더 강한 지능이나 외모를 만들수도 있는데,  이것은 <디자이너 베이비>의 가능성을 높일수 있는 부분입니다.

3.유전 다양성 감소 ; 유전자 편집은 시대를 거치면서 변화된 유전자를 후손에게 전달 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유전 다양성이 감소 할 가능성이 있으며, 일부 유전자가 사라질 가능성 또한 배제 시킬수 없습니다.

4.악용 가능성 ; 유전자 편집 기술은 바이오테러나 인간 유전체 개조와 같은 악용 가능성도 내포하고 잇습니다.

CRISPR 바로가기

결론적으로

현대 생명과확의 획기적인 발절을 이끌고 있지만, 이에 따른 잠재적 위험성을 고려한다면 조심스레 사용되어야 하며 , (규제,윤리,가이드라인,과학적연구등 ) 철저한 검증은 이러한 기술의 안전과 유익한 응용 정보 보장을 하기위에 중요합니다.